홍성교육지원청, 2022 가족과 함께하는 천문학 콘서트 운영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진익)5월부터 7월까지 관내 희망 학교의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2022 가족과 함께하는 천문학 콘서트를 진행한다.

 

  우주의 아름다움과 가족의 따뜻한 정을 느끼는 취지로 개최한 본 행사는 한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홍주초등학교, 내포초등학교, 장곡초등학교와 7월에 예정된 홍성초등학교까지 총 5개의 학교에서 약 500명의 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가하여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홍성군 전문적 학습 공동체 여기서 하늘을 볼 것에서 준비한 총 3부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천문학 이야기에서는 우주의 탄생과 우주의 팽창에 대하여 적색편이, 도플러 효과 등 다소 어려운 주제를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한다. 2인문학과 음악의 만남에서는 가족의 소중함을 담은 아홉 개의 주제와 음악을 준비하여 홍성군 교사 밴드 싱스타의 공연으로 이루어진다. 마지막 3부는 계절별 별자리 안내 및 홍성교육지원청 덕명학습장에 비치된 천체 망원경을 활용하여 달과 행성을 관측한다.

 

  자라나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경이로움을 경험하고 우주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과 원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이번 축제는 학교 밖 교사학습공동체의 협력 운영으로 교사의 개발과 성찰을 도모하는 점에서 또 다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 관내의 신청 학교를 찾아가 본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과학탐구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글쓴날 : [22-06-17 15:44]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