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신도시평생학습센터와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 개강
- 이용록 군수 “군민과 함께 평생학습도시 조성해 나갈 것” 수강생 격려 -

 

  평생학습도시 홍성군의 ‘2022년 하반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개강식이 지난 8일 신도시평생학습센터에서 열렸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개강식에 참석해 수강생들을 격려하고 군민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즐기며, 자아실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명품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약속했다.

 

  이날 개강식은 학습동아리 팬여울 팬플룻 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용록 군수의 개강 축하 인사, 강사 및 직원 소개 등이 진행됐으며, 이 군수는 평생학습카페를 방문하여 수강생과 강사를 격려하고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군은 평생학습을 개인의 행복과 100세 시대 사회 번영을 이끄는 주요인으로 보고, 지역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하반기로 나눠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인문교양, 문화예술, 아이와 함께하는 영유아 프로그램 등 4개 분야, 41개 프로그램이 수강생 504명을 대상으로 오는 122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용록 군수는 군민의 평생교육에 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군민 누구에게나 배움의 길이 열려 있는 평생학습도시 홍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생학습카페란 학습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용객이 뜸한 시간대의 카페, 공방, 사무실, 학원 등 유휴공간의 틈새 시간과 공간을 활용해 군민의 생활 속 가까운 거리에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 하반기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글쓴날 : [22-09-15 10:38]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