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교육과정 안내 및 중학교 진로연계학기 운영을 위한 교사 배움자리 개최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진익)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내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중학교 진로연계학기 운영을 위한 교사 배움자리를 919일 관내 중학교 진로교사 및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덕명학습장에서 개최하였다.

  2023학년도 충남형 자유학년()제 운영계획에 따라 내년 2023학년도 3학년 2학기부터 진로연계학기가 각 학교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진로연계학기는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자기주도 학습역량을 길러 고교학점제 기반 진로 맞춤형 선택중심 교육이 성공적으로 발현될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꿈끼 탐색주간을 연계하여 운영하거나 고교학점제, 고등학교교과목 알아보기, 중학교 생활 돌아보기 등의 주제로 운영할 수 있다.

  특히 홍성 지역은 2022년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로 선정되어 학생 선택중심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가 고등학교 선택형 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홍성 교육과정 알아보기 안내자료를 올 9월에 개발하였으며 이번 배움자리에서 본 자료를 활용한 진로연계학기 운영방안에 대해서도 나누었다.

  주진익 교육장은 “2025년 시행되는 2022개정교육과정의 변화를 예측하고 현장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충남형 자유학기()제 진로연계학기를 2023년부터 시작하는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이다.

  중학교에서도 학생중심 선택형 교육과정이 확대되고 학생 자신이 스스로 진로와 적성에 따른 학업설계를 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관심과 지도를 부탁한다. 홍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미래교육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교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글쓴날 : [22-09-20 15:28]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