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면 주민자치회,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올해부터 주민자치회로 새롭게 출범한 홍성군 갈산면 주민자치회(회장 이기한)가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위해 지난 27일 경남 하동군 화개면 주민자치회를 방문했다.

 

  화개면 주민자치회는 20207월 주민자치회로 출범하여 주민총회, 주민 자치센터 별천지 문화마당 운영하고, 주민자치형 사업으로는 화개면 진입관문 조경식재 및 경관조명 설치사업 등 지역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가는 주민 주도의 참여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갈산면은 올해 주민참여 제안사업으로 추진하는 백야 김좌진 장군 청사초롱 거리조성, 백야 김좌진장군 슈퍼그래픽 조성, 백야교 경관조명 설치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김좌진 장군의 호국정신과 충절의 혼이 살아 숨 쉬는 갈산면, 나아가 홍성군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지역발전과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기한 회장은 금년도 주민자치회로 전환하고 처음 실시한 선진지 견학에서 우리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이 관심과 열정으로 타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 등을 배우고 접목하여 우리 지역에 맞는 사업을 찾아내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얻는 계기가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유영길 갈산면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으로 갈산면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의 단합된 모습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주민자치회 발전이 면민의 행복으로 이어 질수 있도록 행정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글쓴날 : [23-03-28 14:59]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