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3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홍성군은 지난 31일 군청 회의실에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사용자위원과 근로자위원 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 소속 현업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과 보건증진을 위한‘2023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홍성군 소속 사업장 내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ㆍ의결하기 위한 기구로, 안전보건관리책임자를 비롯한 근로자위원과 공무직노동조합 위원장 등 사용자위원을 함께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전보건관리책임자ㆍ관리감독자 법정교육 이수 및 중대재해예방 전직원 교육실시,‘231분기 안전ㆍ보건 관리 지도점검 결과에 대한 경과보고 후, ‘20232분기 산업안전보건관리 추진계획에 관한 안건을 심의ㆍ의결했다.

 

  안건 세부 사항으로는 ‘231분기 사업장 안전ㆍ보건 지도점검에 따른 개선조치 사항 확인, 중대산업재해예방을 위한 홍성군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용역 실시 등이 포함됐다.

 

  사용자대표위원인 이선용 안전관리과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만큼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중심으로 근로자의 의견을 경청해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에 힘쓰겠다앞으로도 노사 양측이 원활하게 소통하여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글쓴날 : [23-04-03 16:14]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