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야간·주말반 개설, 20개 프로그램 168명 모집-

 

  홍성군은 군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24()부터 27일까지 4일간 모집한다.

 

  모집할 프로그램은 쉽게 배우는 생활 매듭, 실전 생활영어 회화, 수채화 캘리그라피, 커피 바리스타 자격 과정, 반려동물 소묘 등 20개의 다양한 강좌다. 모집인원은 168명이며, 프로그램 개강일은 58일부터 513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 1회 강의에 8주 또는 12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평생학습카페는 내 생활 주변에서 쉽고 편하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카페, 공방, 사무실, 공방 등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평생학습 카페로 지정하고 접근성이 향상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반과 주말반을 개설하여 직장인들의 평생학습 접근성도 향상되도록 노력했으며, 상대적으로 접근이 어려운 광천, 홍동, 구항 지역에도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수강 신청 접수는 신도시평생학습센터 방문 접수 또는 홍성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lll.do)에서 온라인 접수도 할 수 있으며,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에 따른 재료·교재비, 자격 전형료는 수강생 부담이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위해 야간반 및 주말반 개설, 면지역 강좌 개설 등 직장인과 면 지역주민들의 평생 학습권 확대를 이룰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평생학습 카페를 통해 주민들의 평생 학습권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운영강좌의 세부 내용은 홍성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신도시평생학습센터(630-9854)로 문의하면 된다.

글쓴날 : [23-04-19 14:33]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