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 성황리 실시
- 홍성군 역량강화 사업으로 리더학습 프로그램 진행 -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 4일부터 홍성군 마을만들기협의회 회원마을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을 성황리 운영하고 있다.

 

  이번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은 2023년 홍성군 역량강화 사업 중 리더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꽃차와 소믈리에에 대한 깊은 지식과 기술을 가진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꽃차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론 강의 다양한 꽃차의 종류와 특징에 대한 학습 꽃과 차의 조합 및 제조 과정에 대한 실습 꽃차의 향과 맛 평가 및 조화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홍성군 역량강화 사업인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은 이번 1회차를 시작으로 오는 817일까지 매주 화요일·목요일, 13회 진행될 예정이다. 주민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꽃차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가질 뿐만 아니라, 창조적인 음료 조합과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차 문화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두철 농업정책과 과장은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을 통해 홍성군 마을만들기협의회 회원마을 주민들이 꽃과 차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홍성군 차 문화의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꽃차의 매력과 다양성을 알아가며, 홍성군 전역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인적 자원으로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041-635-150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blog.naver.com/hsmaeul1004) 활동내용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쓴날 : [23-07-05 11:43]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