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교육으로 지금 우리 곁의 쓰레기를 줄이고 지구를 살려요.
-홍성교육지원청, 2023 생태전환 환경교육을 위한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순)711() 홍성교육지원청 도서관 강당에서 교사, 학부모, 홍성교육지원청 직원과 함께하는 ‘2023 생태전환 환경교육을 위한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쓰레기 박사라는 별칭으로 유명한 자원순환 사회경제 연구소 홍수열 소장이 강사로 참여하였으며, 자원순환의 개념 및 국내의 쓰레기 처리 실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쓰레기의 심각성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교육공동체가 함께 공감하고 일상 속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실생활 속에서 실천함과 동시에 가정과 학교에서의 지속 가능한 환경교육을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자원순환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만큼 오늘 교육으로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올바른 분리배출 등 실생활에서 나부터 실천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홍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실천하는 환경교육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이번 연수를 통해 가정과 학교 현장에서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 개선과 더불어 실천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글쓴날 : [23-07-12 13:38]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