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사회적 경제 파이 커졌다!!
- 함께하는 가치, ‘제1회 홍성군 사회적 경제 한마당’ 성료 -

 

  전국 최초의 가족 맞춤형 복지 복합시설인 홍성가족어울림센터에서 개최된 1홍성군 사회적 경제 한마당행사가 관내 사회적 경제 기업 14개소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15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충청남도와 홍성군이 주최하고 홍성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대표:박소진)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관내 사회적 기업 간 네트워크 강화 및 군민들의 사회적 경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 프로그램은 사회적 경제 기업간 교류를 도모하는 기업간 네트워킹 군민들의 사회적 경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관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참여 기업 상품 전시 및 판매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홍성군은 홍성형 사회적 기업 인큐베이팅 시스템 구현을 위해 일자리 창출 사업과 전문인력 사업 등에 약 35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사회적 경제 기업은 20181231일 기준 54개소에서 2023년 현재 97개소로 무려 약 80%가 증가하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

 

  또한 사회적 기업간 1:1 컨설팅, 민관 협력형 사회적 경제 운영회 운영, 직무역량 강화 교육 등 맞춤형 지원사업을 전개 중이다.

 

  김완섭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협력과 상생을 위해 관내 사회적 기업과 군이 함께 노력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관내 사회적 경제 기업 비율이 전체 기업의 2% 이상이 될 수 있도록 선순환 경제 생태계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쓴날 : [23-07-17 16:47]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