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K-POP고,“K-Summer School”주최
- 캐나다 한국교류원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K-POP SUMMER SCHOOL

 

  충남 홍성군에 위치한 한국K-POP고등학교가 714일부터 23일까지 총 910일간“K-Summer School Program”을 진행한다.

 

  이번 청소년 해외교류 프로그램은 본교 재학생 16명과 캐나다 한국교육원 재학생 16, 32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획되었으며, K-POP전문수업 및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해외 청소년 문화교류방안을 활성화하고 양국 문화에 대한 상호이해도를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K-POP고등학교가 주관하는 이번“K-Summer School Program”K-POP 분야 전문 강사진과 함께하는 10일간의 집중 합숙 프로젝트로, 참가 청소년들에게 K-POP과 관련한 여러 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댄스, 음악, 보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별 지도 및 개인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메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K-POP cover dance’K-POP댄스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단기간의 레슨 및 훈련을 통해 뉴진스(Newjeans), 블랙핑크(Blackpink), 방탄소년단(BTS) 등 본인이 선호하는 아이돌 퍼포먼스를 완벽히 숙지하여 메인 공연에 오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K-Summer School”의 메인 프로그램인 만큼 참가 학생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캐나다 교류 청소년들은 한국K-POP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노래 가사로 한국어 배우기과정을 수강하며 놀라운 한국어 습득 능력을 보였다. 각 팀별 정해진 K-POP 노래의 가사를 통해 정확한 발음과 억양을 학습하며 한국어 가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는 양국 청소년들의 언어적 장벽 및 소통의 어색함을 극복하는 데에 굉장히 효과적인 모습을 보였다.

 

  K-POP 전공 특별 수업 프로그램 이외에도 청소년 문화교류 토크(K-POP Talk Cafe), 한국 역사 및 문화 바로 알기, 전통시장 및 민속 마을 견학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며, 해외 교류 학생들에게 문화적 차이와 다양성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캐나다 한국교류원 청소년을 비롯한 K-Summer School 참여 학생들 함께 아산 외암민속마을 및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하며 한국의 전통가옥 견학 및 다양한 민속체험을 진행했다. 이들은 천안 독립기념관의 역사적인 배경과 유물, 독립운동가들의 헌신적인 모습이 다긴 사진들을 직접 보며 한국의 독립운동과 역사를 깊이 이해하고 감동적인 순간을 함께 교류할 수 있었다.

 

  K-Summer School Program 일정 막바지인 22일 토요일에는 양국 참여 학생 모두가 준비한 퍼포먼스를 한국K-POP고등학교 내 메인 무대를 통해 선보인다. 최종 발표 무대에서는 개인 무대 뿐 아닌 그룹 공연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K-POP을 중심으로 글로벌 교류 청소년들 간의 협동과 화합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병규 한국K-POP고등학교 교장은 이번‘K-Summer School’프로그램은 캐나다 한국교류원의 학생들과 한국K-POP고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문화적 인식과 지식을 모두 갖출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캐나다 국제교류 프로그램이 K-POP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 모두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K-POP고등학교는 국내 최초 K-POP 전문 교육 고등학교이며, 개교 이래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은 물론이고, 국내 초대형 청소년 K-POP콘테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제는 국내시장을 넘어 일본, 독일, 캐나다, 인도네시아 등 해외로 뻗어나가 교육적, 문화적 교류 활동 또한 활발히 이어갈 한국K-POP고등학교의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

글쓴날 : [23-07-21 11:02]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