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여고, 2024 하계 집중 생명 사랑 실천 및 아동학대 예방 주간 운영
-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연계 생명 존중 캠페인 행사 펼쳐 -

-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자율적 실천에 앞장 -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김구슬)는 지난 73일부터 830일까지 ‘2024학년도 하계 집중 생명 사랑 실천 및 아동학대 예방 주간으로 지정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73,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연계하여 본교 사회적협동조합 카페 홍여울에서 생명 존중 및 학업 중단 예방 캠페인을 개최하고생명 존중 퍼즐 게임 및 QR코드 퀴즈’,‘현재의 내가 과거의 나에게 편지쓰기등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Wee센터의 다양한 체험 행사가 뜻깊고 유익했다.’ ‘다음 행사도 기대된다.’ ‘Wee센터 채널 개설 축하한다.’ 등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채널을 통해 감사의 소감 댓글을 남겼다.

 

  특히현재의 내가 과거의 나에게 편지쓰기활동 현수막은 다음 캠페인 행사 학교인 관내 중학교에 게시하여 선배가 후배에게 들려주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형식의 릴레이 편지쓰기 활동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홍성여자고등학교는 7~8월 하계 집중 주간에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한 Wee클래스 중심의 학생 맞춤형 심리 상담 및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자치회 중심으로 ‘2024 생명 존중 선언식아동 인권 존중 릴레이 캠페인을 기획 운영함으로써 학교 울타리를 넘어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의 자율적 실천에 앞장선다.

 

  김구슬 교장은 여름방학에 따른 교육활동 공백기에 심리 정서적으로 소외되는 학생들이 없도록 전 교육공동체가 서로 보듬고 응원하는 메시지가 끊이지 않았으면 한다.”라는 바람을 밝혔다.

글쓴날 : [24-07-08 16:19]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