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건강생활지원센터, 직장인 맞춤형 건강관리 ‘나의 건강프로필’ 운영
-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내포신도시 직장인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

 

  홍성군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직장인 건강관리 사업 나의 건강프로필을 통해 지역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내포신도시 내 2개 사업장을 시작으로 올해 4개 기관(한국농어촌공사, 농협 중앙회 충남지역본부, 충남개발공사, 내포119안전센터)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잦은 술자리·흡연·고열량 식습관·업무 스트레스 등 건강위험요인에 노출된 직장인들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나의 건강프로필사업은 기관을 직접 찾아가 혈압·혈당·콜레스테롤·구강·영양·체성분 측정 등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간호사·운동지도사·영양사·치위생사 등 센터 전문인력이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결과상담, 개별 구강교육, 개인별 식단, 운동 지도 등 종합적인 건강관리 코칭을 제공한다.

    

  한 참여 기관 담당자는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관리에 소홀했던 직원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라며일상 속 건강증진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유미현 건강생활운영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일과 건강의 균형이 건강한 직장문화의 핵심이라는 인식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며이를 통해 내포신도시 전체에 건강관리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쓴날 : [24-07-11 13:34]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