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홍북읍 주민총회 개최

 

  홍북읍 주민자치회(회장 정 윤)는 지난 13일 내포초등학교 강당에서 2025년 자치계획(사업) 등을 결정하기 위한‘2024년 홍북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홍선군립국악관현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분과별 사업 의제 설명, 주민 현장 투표 및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주민총회 상정 의제는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홍북읍 관내 주민소통 신문고 방문 생활체육 나도 메이크업, 헤어 디자이너 나를 위한 감성, 캘리크래피&프랑스지수 당신의 가장 젊은 날사랑의 가족사진 찍기 홍북읍 농특산물 홍북 딸기 막걸리 만들기시낭송 교실 나는야 마음의 소리꾼아이야 놀자 전통놀이 교실폐건전지 교환사업 등 총 8개로 구성됐다.

 

  주민총회에 앞서 홍북읍 주민자치회는 10개의 의제를 선별해 7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온라인에서 2025년도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한 사전투표를 진행했으며, 주민총회 당일 현장 투표까지 포함해 총 966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합산한 결과, 폐건전지 교환사업이 245표로 가장 많은 득표수로 1순위를 차지했으며, 선정된 의제는 향후 홍북읍 주민자치회에서 사업 추진 가능 여부를 검토 후 내년도에 마을을 위한 주민자치 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정윤 홍북읍 주민자치회장은 홍북읍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기쁘다.”이번 주민총회로 결정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복호규 홍북읍장은 이번 총회가 주민들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라며주민 의견이 적극 반영된 사업 추진으로 더욱 살기 좋은 홍북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쓴날 : [24-07-15 15:59]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