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전 직원 인구 교육 실시
- 인구변화 대응 역량 강화하고 공직사회 공감대 높인다 -

 

  홍성군은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홍성군 직원 인구교육을 실시하고,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한 공직사회의 인식 제고와 정책 역량 강화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저출생·고령화 심화, 청년 인구 유출, 지역 간 인구 불균형 등 인구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모든 부서가 인구 지표와 데이터를 행정 전반에 적극 반영해 정책을 기획·추진할 수 있도록 공직자의 인식 전환과 공감대 형성에 초점을 맞췄다.

 

  이날 교육에서는 인구정책 전문 연구기관인 인구와미래연구원 이우택 전문 강사를 초청해 저출산·고령화 현상의 이해 대한민국 인구현황과 특징 생활인·체류인구 확대 전략 지방소멸 위험과 대응 방향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화선 인구전략담당관은 인구문제는 단기간에 해결하기 어려운 구조적인 과제이지만, 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이 인구 변화를 세심히 살펴 업무를 추진한다면 인구구조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다,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인구정책, 생활인구 활성화, 청년·가족 친화 정책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머무르고 싶은 도시, 살고 싶은 홍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구정책을 추진하는 인구전략담당관뿐 아니라 전 부서 공무원이 인구감소 문제를 공동 과제로 인식하고, 각 부서 사업을 인구유입·정주여건 개선·생활인구 활성화 등과 연계해 발굴·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쓴날 : [25-11-26 16:39]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