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처럼 보이는 사람들
 당신이 회사에 첫 출근하는 사람이라면 새로운 직장에서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가?

회사라는 곳은 어찌보면 포커판 같다. 그 곳에서 승리하려면 이제는 커리어(경험)관리라는 꼐임을 시작해야 한다.승진.구조조정.상사와의 갈등.동료와의 경쟁 등 회사에서 한 번쯤은 마주치는 다양한 상황들을 모두 우리의 커리어를 상승 혹은 정체시키는 하나의 요인이다.


     열심히 일하기만 하면 언젠가는 인정 받는다는 환상은 누구도 갖지 않는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모두가 직장이라는 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노력과 능력 외에 무언가가 더 필요하다는 사실이다.이에 커리어 전문가가 쓴 책을 읽었다.


     댄 러스트(커리어 관리 전문가)는 "결국 직장에서 이기는 법칙"9가지를 조언했다.

만약 당신이 열심히 일한 만큼 능력을 인정 받지 못하고 있다고 느낀다면,열심히 일하지 않는 누군가가 당신을 앞질러 승진했다고 생각한다면 꼭 한번 앍어볼 책이다.


     직장에서 상황을 읽고 상대방을 간파하고,상사를 조종하라!

▲무능하가 짝이 없는 상사 상대하기 ▲복잡한 사내 정치에 대처하기 ▲승진 기회가 제한된 상황에서 야망이 넘치는 사람들 다수와 함꼐 일하기 ▲당신의 공을 차지하려 들거나 자기의 잘못을 당신에게 뒤집어씌우려는 동료와 일하기 ▲갑작스런 해고에 대처하고 가능한 한 빨리 정상 궤도를 회복하기 ▲커리어에 잘못된 결정을 내렸을 때 빨리 회복하기 등이다.


     그아말로 한번쯤 회사에서 겪어봤을 상황들이다.

누군가가 실제로 어떻게 성장하고 어떻게 극복했는지,혹은 좌절했는지를 파악해 본다.예를 들면 새로운 은행 지점을 열었는데 고객을 어떻게 모아야 하는지,독선적이고 자기밖에 모르는 상사와 거래처 프레젠테이션(시청각 설명회)을 가야하는 마케터(시장에서 매매하는 사람),신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세파랗게 어린 직원들과 함께 일해야 하는 오랜 경력의 기술자 등 주위에 있을 법한,그래서 더욱 내 이야기 같은 생생한 현장을 보게 된다.


     날것의 사회생활을 그대로 우리 앞에 보이는 탓에 너무나 내 이야기 같다.

국무총리실에 근무하던 내가 학벌에 고향(충남 홍성)에 아무도 지탱할 힘 마져 없을때 좌절하지 않고13년 간 버티며 근무했었다.인맥이라면 "아는 것이 힘"이었다.먼저 알고 먼저 사용했다.

사회나 직장생활에서 견디기 힘든 고통은 따르기 마련이다.


          2018.9.19 (한마디: 발로 뛰고 머리로 생각하라! 1초 빠르게 생각하고 판단하는 자가 승리한다.많이 듣고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라!)

글쓴날 : [18-09-21 13:20]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