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유치원, ‘세계문화체험의 날’ 운영
- ‘세계각국놀이 체험’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 존중 및 편견 없는 수용! -

 

  내포유치원(원장 장진옥)세계문화체험의 달의 일환으로 521() 본원 꿈누리실에서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홍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세계각국놀이 한마당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유아들에게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여 다른 나라 문화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느끼고, 다문화가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세계 문화의 다양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었다.

 

  이날 원아들은 다문화 강사님들의 지도하에 인권과 다문화에 대한 기본 교육을 시작으로 각 나라의 역사, 자연환경, 전통놀이, 축제 등 여러 나라의 문화를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으로 밴뷰, 몰키, 팔각건 등 10가지 다른 나라의 게임을 직접 해보며 친구를 배려하고 화합하는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내포유치원 원장은 오늘 실시한 세계각국놀이 한마당체험활동을 통해 원아들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여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편견 없이 다양한 문화를 수용할 수 있는 열린 생각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쓴날 : [19-05-22 15:13]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