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관찰로 미래핵심역량을 키워요
-제27회 충남자연관찰탐구대회 홍성군대회 개최-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2019524() 1330분부터 용봉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제27회 충남자연관찰탐구대회 홍성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13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대회가 진행되었다. 자연관찰탐구대회는 자연 현상과 사물의 관찰을 통해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고, 자연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게 하여 자기주도적인 탐구능력을 신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초등학생 2명이 각각 팀을 이루어 주어진 과제에 대한 관찰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하고 평가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충남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용봉산 자연휴양림에서 다양한 식물들을 과학적·창의적인 탐구방법을 활용하여 관찰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문제가 출제되어 미래세대가 필요로 하는 창의적인 문제해결 핵심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오늘 대회에 참가해서 친구들과 함께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다 보니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다 되었다. 앞으로도 용봉산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들이 지금처럼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도연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연 관찰을 통해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고 자기 주도적 탐구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쓴날 : [19-05-27 17:45]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