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혁신동행학교 전체 교원 함께 성장하는 연수 실시
-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160여 명의 교사 참여 -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12일 덕산 스플라스리솜에서 ‘2019 혁신동행학교 전체교원 성장 연수를 개최하였다. 홍성교육지원청 관내 혁신동행학교 교원들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여름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선생님들이 참여하여 학교를 혁신하고 수업을 바꾸기 위한 노력이 끊임없이 전개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혁신동행학교는 혁신학교와 철학을 공유하고 서로 연대하면서 학교 혁신을 목표로 2019학년도부터 충남교육청에서 지정하여 운영하는 학교로 교사학습공동체 운영과 민주적 교직원협의회 운영이라는 두 가지의 목표를 가지고 운영되며 홍성은 혁신학교 8, 혁신동행학교 18교를 운영중이다.

 

  홍성교육지원청에서는 이날 연수를 통해 혁신동행학교의 기본 목표에 대한 선생님들의 인식을 제고시키고 학교에서 어려워하는 현실적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스스로 만들어 내기 위한 방안에 대해 집중적인 연수가 이루어졌다. 오전에는 교사학습공동체 운영과 수업나눔, 오후에는 교직원협의회 운영 방법과 학교 회의 규칙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과 실습이 이루어 졌다.

 

  주도연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선생님들의 교육활동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학교에서 동료애를 바탕으로 서로 협력하며 함께 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학교 혁신의 기본이 되어야 한다. 오늘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교사학습공동체가 활성화되고 민주적 협의문화가 정착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가한 김모 교사(국어)연수 내용이 학교에서 실제적으로 적용 가능하게 배치되었다. 특히 학교 회의규칙 만들기 실습을 통해 회의 문화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근무하고 싶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글쓴날 : [19-08-13 11:11]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