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읍 자원봉사거점센터,“잘 놀 줄 아는 언니들의 학습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홍북읍 자원봉사거점센터(상담가 이남순)는 지난 85일부터 9일까지 홍북읍 극동아파트 커뮤니티센터에서 "잘 놀 줄 아는 언니들의 학습놀이터" 재능나눔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잘 놀 줄 아는 언니들의 학습놀이터" 프로그램은 홍성여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봉사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활동 전 아이들에게 가르칠 프로그램 내용 및 프로그램 적용방법을 미리 학습한 후, 이를 토대로 직접 초등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교육봉사활동이다.

 

  극동아파트 북카페 이용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딱지놀이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을 시작으로 인지(보드게임을 활용한 수학 개념 익히기)언어(영어동화책 읽어주기)미술(재활용품을 활용한 창의적 작품활동)음악(개사하기)등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봉사자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홍성여고 학생은 "직접 나서서 교육하는 봉사는 처음이었는데, 아이들에게 가르친 것을 아이 스스로 해내었을 때 너무 뿌듯하였다."며 참여한 소감을 전하였다.

 

  읍·면 자원봉사거점센터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거점으로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의 자원봉사활동 정보제공과 수요처 발굴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하고 있다.

 

  홍성군 내에는 총 8개소(홍성읍, 광천읍, 홍북읍, 금마면, 홍동면, 결성면, 갈산면, 구항면)에서 운영되고 있다.

글쓴날 : [19-08-13 11:13]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