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면,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84%
신뢰와 만족감 높이 평가...경관개선?노후시설 보수 건의

 

  홍동면(면장 김종희)에서는 지난 727일부터 821일까지 한 달간 홍동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민원인 100명을 선정해 설문지 배부 및 회수방식으로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홍동면 행정 서비스에 대한 주민 만족도 조사 결과를 면정에 반영하여 주민이 체감하는섬김행정실천을 위해 처음 시도되었으며, 3개 평가항목에서 평균 만족도는 84.3%로 집계돼 면 행정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세부 결과로는 신속성공정성적극성 등을 평가하는 민원처리 만족도 분야는 86%, 청사청결주차장 편리성 등을 평가하는 시설 사용 만족도 분야는 81%, 직원친절용모단정친절도 향상 등을 평가하는 직원 친절도 분야는 86%로 대체적으로 신뢰와 만족감 보였다.

 

  불만족 사유로는 시설 노후, 주차장 협소 및 비가림 시설 부재, 담당자 전문성 필요 등이었으며, 기타 건의사항으로는 축사농가 악취문제 해결, 꽃길조성 등 경관개선, 그늘막 설치 등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사항들이 건의됐다.

 

  면은 모든 조사결과를 적극 검토하여 민원행정의 대응성 및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김종희 면장은 이번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고 친절도 향상을 위해 직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쓴날 : [20-09-02 15:58]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