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 17회 충남벤처인대회 성료
홍성 공공디자인 전문기업 심작이엔지 충남교육청 교육감 표창 수상

  충남의 벤처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 성화를 결산하고 2021년 비전인 세계로 벤처를 공유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벤처협회는 17일 오후 330분부터 1,2부에 걸쳐 충남부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남승일 회장과 양승조 충남지사, 박상돈 천안시장, 오세현 아산시장, 한형기 충남북북상공회의소 회장, 이시희 충청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응기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 맹창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이종원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안장헌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등 기업지원기관 및 회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17회 충남벤처인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본 행사는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충남테크노파크, ()충남경제진흥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공동주최로 코로나19 방역소독,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보건 당국의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148, 248명으로 나눠 진행됐다.

 

  - 홍성 기반의 공공디자인 전문업체 심작이엔지, 충남도교육감 표창 수상 =

 

  이번 행사에서 충남교육청 교육감 표창을 수상한 심작이엔지는 2011년 설립하여 수도권에서 2018년 충남 홍성으로 본사를 이전한 기업으로, 홍성은 물론 충남 전체에서 디자인이 필요한 부분의 현장을 찾아다니며 활발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공공디자인에 필수적 요소지만 비용적 부담이 큰 유니버설 디자인을 현장에 맞게 계산하여, 경제적으로 적용 가능한 디자인 방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대학원 시절부터 지역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상생기능으로서의 학교로서의 기능에 관심을 가져 논문 등 다양한 디자인 활동을 보였던 임미영 대표는 무엇보다도 충남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에 노력하며, /고교 발명가 양성을 위한 IP 마이스터 프로그램 참여, 재학중 직업체험활동 등 여러 공로를 인정받아 202017회 충남벤처인대회에서 충남교육감 표창을 수상하였다.

 

  충남지역의 공공디자인 발전은 물론, 우수한 인재에도 관심을 가진 심작이엔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바라보는 모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지역 인재들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고 있다.

글쓴날 : [20-12-22 10:58] 천원기기자[]
천원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